본문 바로가기

그 외

원하는대로 그려주려고 노력하는 이미지 생성 ai 몇가지 사용 후기!

728x90

 

최근에 논문이 저널에 받아져서 커버페이지랑 TOC를 준비중인데, 몇가지 아이디어로 교수님을 자극했더니 더 좋게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이리저리 해보라고 하셨다. 가장 큰 문제는 내가 어떤 내용을 담을지에 대한 아이디어는 있어도, 포토샵은 조금 다룰 줄 알아도 3d 렌더링이나 이런 부분에서 전혀 배운적이 없었기 때문에 시작을 2d 그림으로 아기자기하게 시작을 했다.

하지만 저널의 커버라는 것이 직접 그리는 수준이 아닌이상 보통 3d로 휘황찬란하게 넣는 것이 보통이라 나도 3d로 따라가야겠다고 생각을 했고, 분자구조를 3d로 만드는 것은 mercury, olex, chem3D, gaussian 등으로 쉽게 추출가능하지만 기타 디자인이 문제가 되었다. 다행히 최근에 ai가 좋아지면서 이미지도 생성이 된다는 이야기가 기억이 나서 이런저런 무료 사이트들을 찾아서 시도해보았다. 아래는 다음과 같은 결과물이다. 나는 3d 렌더링 된 선물상자 이미지가 필요했다. 

1. 뤼튼 (https://wrtn.ai/), 한국형 생성ai라고 홍보되던 사이트인데 이미지 생성도 된다고 해서 시도해보았다.

내가 프롬프트를 잘못 입력했을지는 모르겠으나 내 나름의 최선으로는 이정도의 결과밖에 얻지 못했다.

 

2. Edge designer,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롬같은 브라우저) 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했는데 여기는 이상하게 무슨 책표지 만들듯이 계속 텍스트를 집어넣고 하는 점이 특징이라면 특징이다. 그리고 명령어와 전혀 상관없는 디자인도 많이 나와서 결국엔 포기했다. 추천할만한 점은 프롬프트를 훨씬 정갈하게 다듬어 준다는 점이다. 여기서 프롬프트를 정하고 다른 ai로 옮겨가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

 

3. Bing DALL-E 3, Microsoft Bing에서 chat gpt의 대항마로 Bing AI를 만들었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이미지 기능도 추가된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다. 그래서 사용해봤는데, 생각보다 수준이 굉장히 높고 몇 번의 시도만에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다. 놀랍다!!!

결론적으로 3d 박스 이미지 구하다가 Bing AI에 감동받아서 포스팅했다는 이야기가 되어버렸는데, 아무튼 이미지 생성 ai를 사용하려는 분들이 이걸보고 시간낭비 줄이시길 바라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