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넷플릭스 퀸즈 갬빗 (The Queen's Gambit), 시즌 2는 안 나오려나?

728x90

최근 넷플릭스에서 체스관련한 드라마인 퀸스갬빗이 공개되었다. 체스 관련한 드라마라서 재밌을까 의아했는데, 생각보다 그 배경과 성장이야기가 흥미로워서 7화까지 무난하게 정주행 할 수 있었다. 퀸즈 갬빗은 체스를 두는 여러가지 오프닝 (초반의 수) 중 하나라고 한다. 아마 주인공이 여자인 것이 연관되었는지도?

체스는 룰도 잘 모르는데 몰입감이 좋다. 체스의 룰이 중요하게 등장하기 보다는 체스 천재가 자기가 처한 상황을 잘 극복해 나가는 것이 인상적이기 때문이다. 고아에서 세계챔피언으로 오르기까지의 과정은 개인으로서는 굉장히 부담스러웠을 것 같다. 하지만 주인공이 처한 위기가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부터 극복되는 것을 보며 살짝 뭉클하기도 했다. 시즌 2는 안 나온다고 했는데, 주연인 베스하먼 역의 안야 테일러 조이가 시즌 2에서 만나겠다고 인터뷰 한 것으로 보아 시즌 2가 나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www.townandcountrymag.com/leisure/arts-and-culture/a34398206/the-queens-gambit-season-2/

 

Will There Be a The Queen’s Gambit Season 2?

Netflix hasn't revealed whether fans can expect more of the new series.

www.townandcountrymag.com

원작인 소설은 시즌 1까지의 내용만 다루고 있어서 시즌 2를 제작하려면 완전히 새로운 내용이 나와야 하는 것 같다. 이전 왕좌의 게임도 소설과 틀어지는 내용을 결말로 해서 희대의 망작이라는 오명을 뒤집어 쓰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시즌1의 마무리도 깔끔하니 괜찮은 것 같아서 여기서 마무리 해도 괜찮을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