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티빙 환승연애 보려고 써본 유료 Hola VPN, Nord VPN 후기, 광고아님

728x90

 

 

미국에서 VPN 써보는 경험이 다들 한 번씩은 있을 것 같은데, 구글링 해보면 죄다 무슨 돈 받고 써보는 업체들 광고글밖에 없다. 나름 뭐 이것 저것 비교해놓은 정성들인 듯한 글도 결론은 유료 vpn으로 가라는 것 같아서 별로 신뢰가 가지 않았다. 그러던 차에 나도 vpn을 유료로 써보게 되었고,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항간에 화제작이었던 환승연애를 이번 기회에 보게 되었는데, TVING은 해외 접속 허용을 안해서 이걸 보려니 vpn이 필요한데 무료 vpn을 이것 저것 써보아도 3초마다 끊기는 빌어먹을 연결속도를 온몸으로 경험한 덕분에 유료 vpn은 얼마나 빠른가 결제를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두 회사의 vpn 유료 결제를 해 보게 되었다. 30일 사용해보고 마음에 안들면 환불 해준다는 보장 문구도 보고서 들어간 것도 있었다. 현재 대부분의 유료 vpn업체가 불만족시 30일 이내 무료 환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래서 더 과감히 시도해볼 수 있었다.

우선 크롬 extension으로 깔 수 있는 vpn인 Hola vpn이었는데, 무료로는 꽤 괜찮은 속도를 제공하는 것 같아서 기대감에 유료로 전환을 했으나, 무료 vpn과 전혀 차이가 없어서 바로 결제를 해지했다. 유럽 쪽 서버는 다를지 모르겠는데 한국은 정말로 말도 안되는 속도였다. '내가 돈을 낸게 맞나?' 싶은 정도의 서비스여서 바로 해지를 했다.

그 다음으로 눈에 자주 띠던 Nord VPN을 유료 결제 해보게 되었는데, 이건 대 만족을 했다. 아 이게 돈의 힘인가 싶을 정도로 속도가 빨라지고, 거의 360p 정도로 보던 환승연애를 1080p로 보게 되는 기쁨을 누리면서 대박이다 싶었다. 보는 내내 정말 만족하면서 쓸 수 있었고, 계속 한국 서비스를 이용할 컨텐츠가 있으면 더 연장을 해볼까도 생각했으나 당장 그렇지 않고, 미국 넷플릭스만 가지고도 지금은 충분하기에 더 연장하지 않기로 했다. 자동 갱신을 취소하고 환불 요청은 라이브챗봇이랑 해야하는데, 별 얘기 없이 해준다. 

이렇게 하고나서 마무리 되었고, 아마 돈은 얘기한 시간 대로 입금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험으로 느낀건 유료 vpn은 정말로 돈 값을 하는 친구고, 꾸준히 한국 컨텐츠나 웹사이트에 접근할 필요가 있으면 계속 이용하고픈 서비스였다. 물론 이것보다는 티빙같은 서비스가 해외에서도 서비스 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하는 바람이다. 결론: 유료 좋음 Nord 좋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