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이젠 미끄러지지 않지롱~ 힐링쉴드 종이질감필름 후기 (아이패드 7세대)

728x90



 

 


얼마전 지인을 통해 구입한 아이패드 7세대에 종이질감 필름을 붙였다. (구입 관련 글: chemiolin.tistory.com/333)

 

대학원생의 아이패드 7세대, 라미네이팅에 30만원을 더 태우지 않아도 될거같은데..

박사과정을 들어오면서 수많은 논문과, 수업자료 등을 모두 프린팅으로 해결하기에 너무 힘들고, 번거로워서 태블릿을 하나 들여놓아야 생각하던 와중에, 지인을 통해 아이패드 7세대 중고를

chemiolin.tistory.com

먼저 패드를 구입해서 쓰는 지인들을 수소문해서 힐링쉴드에서 구입하면 좋다는 얘기를 들었다. 여러 지점에서 붙여봤다던 지인이 특히 왕십리점이 좋다는 얘길 듣고 굳이 왕십리까지 또 다녀왔다.


 

 



종이질감 필름은 힐링쉴드에서 두 종류가 나오는데, 찐 종이질감이랑 종이질감+강화유리 필름이 있는데 지금 남은 건 전자인 종이질감 필름만 남았다고 해서 이걸로 선택.

샘플 두 종류를 보여주시면서 비교해보라고 하셨는데 종이질감+강화유리는 마찰력이 훨씬 덜한 느낌이었다. 재고도 마침 없기도 했지만 아마 고르라면 나도 전자를 골랐을 것 같다. 또 최근에 이 강화유리 포함 제품에서 불량이 발생해서 한 동안 안나오다가 다시 최근에 나왔다곤 하는데 별로 추천하진 않으셨다. 가격만 비싸졌다는 느낌이라고 평가 하셨다.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은 직접 만져보고 선택하시길.

가격은 전면 3, 후면 0.6 해서 36000에 구입했다. 사면 무료로 붙여주신다 (붙이는 비용 포함인가 싶기도).

필기감의 상승은 드라마틱하다. 마찰력이 높아져서 그전의 필기에서는 의도치 않은 삐침이 많았던 반면 이제는 그럴 일이 없다.

 

 


마치 빗길에서 운전하다가 맑은날의 도로로 나온 느낌이라고 할까? 더이상 필기퀄리티에 더 신경안쓰고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 어쩔 수 없이 밝기 등이 손해를 보긴 하지만 기존에도 풀 밝기로 보지는 않았으니까 별로 손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모쪼록 종이질감필름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되었으면 좋겠다. 본인이 잘 붙이시는 분이라면 굳이 먼길 하지 않아도 되니 인터넷 구매도 좋을 것 같다. 관심 있는 분은 링크 에서 구매 가능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