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세 달 만에 받은 에어캐나다 바우처 환불 후기!

728x90

 

미국에 오기에 앞서서 싼 항공권을 알아보다가 에어캐나다에서 50만원에 나온 항공권을 예매하게 되었다. 시간대도 적당하고 환승도 한 번 밖에 안해서 이게 웬 떡이냐 싶었더랬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서 출국 날짜로 지정했던 날짜에서 스케줄이 하루 밀리는가 하면 시간이 널뛰기를 하면서 바뀌고 심지어 마지막엔 한 번 환승이 두 번 환승하는 스케줄로 바뀐 것을 보고 이건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환불을 결심하게 되었다.

이런 메일 몇 번은 받은듯..

그렇게 취소를 하게 되고 안내 사항에는 6주 이내에 환불 절차가 진행될 것이다 라는 메일이 와서 그런가보다 하고 미국으로 출국을 하게 되었고, 한참 적응하느라 바쁘게 지내다가 정신을 차려보니 6주는 커녕 두 달이 넘어가는 시점에서도 전혀 아무 연락이 없었던 것이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게 되었고 기다려달라는 말과 함께 일주일? 안에 메일이 갈 것이다 라고 해서 기다려보게 되었다.

하지만 계속해서 기다려도 연락이 오지 않아 다시 문의를 하는 과정을 세 번쯤 반복한 뒤에야 바우처가 이메일로 보내졌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하지만 내 이메일에선 확인이 되지 않아 다시 같은 번호를 보내달라고 하게 되었고, 마침내 3월 최근에서야 바우처 번호를 받게 되었다!

에어캐나다 사이트에서 (www.aircanada.com/us/en/aco/home/fly/customer-support/travel-voucher-tcs.html) 바우처 조회를 하니 금액이 그대로 조회가 되었고, 이후에 난 이 번호를 잘 킵해두었다가 한국갈 항공권에 보탤 계획이다. 엄청 스트레스였는데 그래도 잘 해결되어서 다행이다. 

아, 그리고 바우처 말고 에어캐나다 멤버십인 aeroplan? 으로도 환불이 가능한데, 여기는 사용기간에 제한이 있어서 이건 금액 혜택을 좀 더 준다해도 받지 않기로 했다. 코로나 상황이 너무 불확실했기 때문이다. 사실 가장 좋은건 결제했던 카드나 계좌로 입금받는 것이겠지만 그런 항공권을 샀던 게 아니라서 이정도 받아낸 것만으로도 다행이라 생각한다.

사이트에서 보니 나만큼 환불을 요청하는 고객들이 많긴 한 것 같다. 그래도 결국엔 환불 받을 수 있으니 문의 해보시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