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박사과정 준비하기

[박사과정 준비] 2020년 12월 초고속 F-1 비자인터뷰 후기

728x90



첨부할 사진이 없으나 F-1 인터뷰를 진행하고 왔다.
9시 30분 예약이었으나 대기줄이 없어서 9시쯤 도착하자마자 바로 들어가서 접수할 수 있었다.

전자기기는 2번출구 사물함에 에어팟, 보조배터리, 시계를 두고갔다. 들어갈 때 아이패드같은거 없냐고 물으셔서 보관따로 하고왔다더니 잘했다고 해주시는걸로 봐선 어지간하면 다 해주시는게 아닌가 싶기도하고..

내가 가져간 서류는
1. 여권
2. SEVIS-FEE영수증
3. 비자인터뷰 결제 확인증
4. DS160 서류
5. 비자 인터뷰 예약 접수증
6. I-20서류


였다. 각자의 서류를 발급받는 방법은 다른 블로그에 잘 나와있다! 각 스텝마다 글 써주신 분들에게 이 글을 빌려 감사 인사를 전한다.

여권사진 여분, 재정증명서는 가져가지 않았지만 문제 없었다. 서류 접수 후에 인터뷰 진행했는데 인사만 하고 끝났다. 학교 소속이 확실해서 그런지 굿모닝, 여권 며칠뒤에 나온다만 듣고 나와서 당황했다. 이렇게 빨리 끝날줄이야! 아무쪼록 무사히 끝난 인터뷰 후기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되었으면 좋겠다.


여담으로 비자서류 확인해주시는 분께서 미국 가는거 무섭지 않아요? 물어주셔서 이미 한 학기 미뤄서 가긴 가야한다고 몇마디 주고받았다. 저라고 왜 한 학기 더 안미루고 싶겠어요...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