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마더텅 고등수학(수학 하, 수1, 수2) 문제집 후기 vs 자이스토리

728x90

 

 

 학원에서 수학, 과학을 가르치면서 미리 문제좀 풀어볼겸 무슨 문제집을 살까 하다가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마더텅을 샀다. 미니 모의고사라고 하길래 열 문제는 있는 줄 알았는데 여덟 문제로 24회 분이 들어있다. 권당 192문제씩이다. 가격은 8,900원에 샀다 (정가 9,900원). 

 자이스토리의 절반 쯤 되는 가격인데 (자이스토리는 16000원 가량), 차라리 자이스토리를 사는게 낫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든다. 왜냐하면 문제 수도 자이스토리가 훨씬 더 많고, 어차피 기출에서 뽑아다 쓰는 문제들이기 때문에 싸그리 풀어보는 게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대략 1회분에 3점짜리 4개, 4점짜리 4개가 나오는 편인데, 그럴거면 자이스토리 사는 게 낫겠다 싶었다.

 해설은 친절히 잘 나와있다. 그런데 이게 마더텅만의 장점은 아니고 자이스토리도 해설이 워낙 자세하게 잘 나와있는지라 혼자 하는데에 별 무리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개인적으로는 자이스토리가 더 나은 것 같고, 수능이 다가오면서 빠르게빠르게 훑을 분량으로는 마더텅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자이스토리를 풀었다면 아마 다 봤던 문제가 아닐까 싶지만 또 기억이 안나거나 틀렸던 문제일 수 있으니, 여러 책을 사용해서 촘촘히 봐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다. 헷갈리거나 풀이가 아리까리 한 문제들은 찍어뒀다가 다시 봐두는 정도의 역할로도 써먹을 만 하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