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술 먹으면서 영어 늘었다고 하는 것에 대한 생각

728x90





 미국에 오기전에 다녀온 주변 사람들로부터 외국에 살다가 술먹으면서 영어 늘었다고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종종 들었다.

그래서 마땅히 기회도 없어서 술을 안먹다가 미네소타 도착한지 한 달여만에 술을 먹을 기회가 생기면서 속으로 '오 나도 이제 술먹으니까 영어 늘려나' 하는 생각에 기대감이 충만한 채로 술자리로 향했다.



 하지만 나는 술을 먹고 나니 들리던 영어마저 안들리던 사태가 벌어지고 도저히 이 사람들의 말을 따라잡질 못하겠었다.

그래서 집에 오면서 곰곰이 생각을 해봤다. 내가 들었던 썰들이 가짜인가 싶어서.




 내 나름대로 내린 결론으론 

사람마다 다른 것 같다. 




평소에 조용하게 있던 사람들이 텐션이 오르면서 말을 자신있게 하게 되는 경우가 있고

평소에 곧잘 떠들던 사람은 별로 해당이 안되는 것 같다. 오히려 평소에 들리던 만큼 잘 안들리고 이게 말하는 자신감에까지 영향을 미쳐서 오히려 자신감을 떨구는 역효과가 나는 것 같다.


술을 먹으면서 얻게 되는 자신감을 통해서 말을 주변 시선에 개의치 않고 자신있게 많이 하게 되면 느는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안 먹는게 나을 수도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술을 먹어야 영어가 는다라고 단정짓기엔 힘들 것 같다.


결론적으로 난 후자에 가까운 사람인 것 같고, 평소 듣기 말하기가 더 잘되어서 집중력이 좀 흐트러져도 떠들 수 있게 되는 게 내 영어실력을 늘리는 지름길이 아닐까 싶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