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모두닥(modoodoc), 이벤트 참여, 서비스 후기

728x90

모두닥(modoodoc) 병원 리뷰를 볼 수 있는 이벤트이다.
한국에 언제 런칭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리뷰가 많이 쌓여있었고, 리뷰를 통해서 여전히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물론 실제 병원 갔던 기록(결제 내역 등)이 있어서 확인이 되어야 하긴 하지만, 이들 덕분인지 상당히 신뢰도 있는 리뷰를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도 서울지역에서 병원을 피부과와 치과를 방문한 경험이 있어서 이들 결제내역을 토대로 기프티콘 두장을 받았다.

단순히 어플에서 병원이름만 조회되는 것이 아닌, 해당 병원 의사의 사진과 이름등의 정보가 간략하게 표시되어 내가 진료받은 의사가 맞는지 확인도 하면서 리뷰 작성했었다. 또한 내가 남긴 리뷰는 비공개로 공개되는 만큼 눈치보지 않고 편하게 리뷰를 남길 수 있다.

이런 플랫폼 서비스의 등장은 배달의민족과 같은 서비스처럼 평점을 통해서 좋은 평가를 받는 의사들이 단순 입소문이 아니라 실제 평가로 두각을 드러내게 되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좋은 영향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물론 평가 조작을 하면 안되겠다). 확실히 남겨진 리뷰의 정성도가 네이버나 구글 지도검색으로 나온 결과에 비해서 대체로 높다.

이 서비스가 현재는 서울 지역 병원에 국한되어 있지만, 나아가 전국으로까지 확대된다면 출장을 가거나 여행을 가서 혹은 기타 이유로 병원을 들를 경우에도 신뢰도 있는 병원을 먼저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

 

728x90